승호아빠의 IT, 디지털 창고 완전 공개

)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월렛, 350만 다운로드 기록"
최근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최고경영자(CEO)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트코인닷컴 월렛이 35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며 "최소 3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1개의 비트코인 지갑을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닷컴 공식 사이트 기준 비트코인닷컴 월렛의 다운로드수는 3,544,788 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미 지난 9일(현지 시간) 3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 외신 "비트멕스 BTC 선물 거래량, CME·CBOE BTC 선물 거래량 압도"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BitMEX)가 처리한 BTC 선물 거래가 시장 내 전체 BTC 선물 거래량의 90~95%를 차지했다. 이는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및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BTC 선물 거래량을 압도하는 수준"이라고 보도했다.
 
) 스퀘어, 캐시 앱에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 추진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 겸 스퀘어 최고경영자(CEO)가 한 인터뷰에서 "최근 스퀘어 네트워크는 라이트닝 랩스 팀과 협력, 캐시 앱(Cash App)에 라이트닝 네트워크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BTC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실용성을 보완한 레이어 2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 외신 "ETH 기반 댑 중 93%, 거래량 전무
"이더리움 기반 댑은 다른 경쟁 퍼블릭체인의 40배에 가까운 개발인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중 86%는 사용자가 없으며 93%는 거래량이 전무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이러한 문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국한되는 것만은 아니다"라며 "이오스, 트론 등 모든 퍼블릭체인 플랫폼 내 1,828개 댑 중 77%가 사용자를 찾지 못 했으며, 85%는 거래량이 없었다"고 부연했다.
 
) 리플, 기술 인재 영입에 인당 수백만 달러 보너스
세계 최대 구인구직 사이트 링크드인에 등록된 한 익명의 엔지니어의 제보를 인용 "최근 리플(XRP, 시가총액 3위)사가 기술 인재 영입을 위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XRP를 내걸었다"고 보도했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최근 리플사는 xCurrent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총괄을 비롯해 12명 이상의 엔지니어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리플사가 내건 조건은 피고용인의 이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백만 달러에서 6백만 달러 사이의 XRP 보너스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리플, 암호화폐 시장 침체에 CMS 직책 해임
리플 측 대변인 톰 채닉(Tom Channick)이 "코리 존슨(Cory Johnson)이 리플 재단 수석시장전략가(CMS)직을 내려놨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톰 채닉은 "그는 작년 한해 동안 대외적으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했고 내부 전략 수립 등으로 리플사에 큰 기여를 했다"며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 상황이 변화되면서, 우리는 CMS 직책을 없애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 빗썸, UAE 정부 공인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추진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아랍에미리트(UAE) 유망 조인트벤처(JV) 엔벨롭(NVELOP)과 파트너십을 체결, 현지 공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측은 현지 최초로 법정통화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빗썸 관계자는 “엔벨롭과의 제휴를 통해 빗썸이 중동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중심의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글로벌 블록체인 리딩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릭 에델만 "BTC ETF 승인 확신, 시점이 관건"
에델만 금융서비스 창립자 릭 에델만(Ric Edelman)이 "미국증권거래위원(SEC)는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히고 있지만,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는 이 모든 우려를 극복하고 결국 승인될 것"이라며 "단지 '어느 시점인지'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 前 페이스북 사업 전략가 "암호화폐 투자, 장기적 안목 필요"
토머 페더만(Tomer Federman)이 "암호화폐를 일확천금의 수단이 아닌 혁신 기술로 봐야 한다"며 "암호화폐는 실체가 있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 시스템 문제를 보완할 수 있다. 수년 내 산업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장기적 안목으로 접근하는 투자자는 블록체인을 통해 기대 이상의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다이어 "지난달 BTC 트랜잭션 수수료 중간값 2014년 수준까지 ↓"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업체 다이어(Diar)의 보고서를 인용 "지난달 비트코인(BTC) 네트워크 내 트랜잭션 수수료의 중간값(Median Fees)이 2014년 수준(0~0.1 달러)으로 낮아졌다"고 보도했다. 한편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BTC 온체인 트랜잭션 건수는 지난 한달간 900만 건으로 2018년 이래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

'IT 정보와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14일 간추린 뉴스  (0) 2019.02.14
2월 14일 간추린 뉴스  (0) 2019.02.13
2월 9일 간추린 뉴스  (0) 2019.02.09
2월 7일 코인 뉴스  (0) 2019.02.08
2월 6일 간추린 뉴스  (0) 2019.02.06